언론보도

토목환경공학과, 제4회 호남대 토론배틀대회 장려상 수상 등록일 : 2017-02-20 11:01

- 조회수 : 106
창의교양대학(학장 송창수)이 개최한 4회 호남대 토론배틀대회에서 축구학과 베컴 센터링 지단 헤딩슛 칸의 선방’(최진욱 외 3)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창의교양대학은 121일 상하관 소강당에서 대학의 인재상인 인간미가 있는 교양인을 양성하고자 재학생들의 논리적 표현 능력 및 리더십 함양을 위한 4회 호남대 토론배틀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교양필수 교과 사고와 표현과목을 수강하는 재학생 16개 팀 64명이 참여해 대학의 성적평가제 무엇이 적합한가? 절대평가 vs 상대평가를 주제로 팀별 토론을 진행했다.
조별로 3회씩 리그 방식 예선전을 통해 조별 최다승 팀이 준결승전에 진출 하였으며, 매회 추첨을 통해 각기 다른 입장에서 다양한 의견을 피력했다.
특히, 이날 토론 배틀에는 중국인 유학생들 4명이 참여해 최근 교내에서 진행된 총학생회 선거 참여 경험을 토대로 국가 간의 학생회 선거문화 차이점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개인 의견을 자유롭게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사회문화 현상에 대한 이해의 폭을 확대하며, 서로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됐다.
   
수상명단
대 상(1) : 축구학과 베컴 센터링 지단 헤딩슛 칸의 선방’(최진욱 외 3)
최우수상(1) : 사회복지학과 인사돌’(김현수 외 3)
우 수 상(2) : 치위생학과 임펙트’(곽예림 외 3), 언어치료학과(노해진 외 3)
장려상(12) : 행정학과 벤허’(김재욱 외 3), 토목환경공학과 수연 친구들’(손수연 외 3), 전기공학과 &더머’(박정진 외 3), 조경학과 조조’(박성희 외 3), 문화산업경영학과(이향지 외 3), 식품영양학과(정소희 외 3), 인터넷콘텐츠학과(김용직 외 3), 축구학과 더글라스 선글라스 산’(강산 외 3), 축구학과 살살하자’(공철은 외 3), 축구학과 ‘Red SXX’(김남은 외 3), 축구학과 어흥’(김성준 외 3), 축구학과 묵언수행’(김지윤 외 3)
특 별 상(4) : 무역경제학과 류샹, 썬야저우, 식품영양학과 유첸, 탕원쉬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