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서단우 등 6명 4차 산업혁명 드론 활용 사례 체험 작성일 : 2018-01-30 15:13

조회수 : 870
서단우 등 6명 4차 산업혁명 드론 활용 사례 체험

토목환경공학과(학과장 이원택) 학부 3년 서단우 등 6(정회운, 최인수, 장명호, 주재형, 김원준, 장미진(석사과정))125일 부터 27일까지 부산 BEXCO에서 열린 ‘2018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했다.

이들은 부산 BEXCO에서 진행하는 ‘2018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4차 산업 혁명의 주역인 드론 산업에 대한 비전, 전략, 미래기술들의 과제에 대해 설명과 함께 드론기술이 건설 산업에 활용되는 사례 등을 체험했다.

또한 드론쇼 코리아에서는 드론 산업 분야 종사자뿐만 아니라 드론을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 항공측량의(레이저방식, 점방식)해석 프로그램, 군용으로써의 드론사용, 구조물 안전진단을 목적으로 한 드론, 통신사에서 통신망을 기반으로 화면 수신과 조종이 가능한 스마트 드론 등을 관람했다.

참가한 학생들은 ‘2018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하기 앞서 학과 내 드론특강을 수강하며 드론 조정법 및 안전관리 사용법을 숙지해 항공측량 실습을 체험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워크숍에 참여해 드론을 이용한 도심지측량교육과정에 참여했다.

장미진(석사과정) 씨는 건설 분야에 사용되는 다양한 드론사용을 체험하여 쉽게 이해 할 수 있어서 좋았다이러한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들이 교과목에 많이 반영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